본문 바로가기

[BEAM ME]

[BEAM ME]새로운 로고의 탄생

BEAM ME의 로고가 새롭게 리뉴얼 되었습니다.(벌써!)

기존에는 BEAM ME 라는 회사명을 그대로 반영한 워드마크 형식의 로고였으나,

우리의 "멋짐" 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전달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기존 로고의 문제점

1. 납작하고 단순한 글씨체로 올드하고(...) 둔한 이미지.

2. 임팩트가 부족함.

3. 로고의 스토리 텔링이 약해 제대로 전달이 되지 않음.

기존 워드마크로 된 이미지는 가독성은 좋았으나 상대적으로 포탈의 의미를 전달하기에는 약하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기억에 남는 로고, 눈길을 끄는 로고가 아니라 보고 잊혀지는 로고에 가깝다는 팀원들의 의견이 있었습니다.

또한 포탈의 느낌을 살리고자 했으나 심플한 막대기(!) 로는 포탈의 느낌을 전달하기 충분하지 않다고 느꼈고,

단조롭고 지루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NEW LOGO

새로 바뀐 BEAM ME의 상징적 글꼴 로고에 담긴 우리의 철학을 소개합니다.

1. 첨단 기술을 통해 미래적이고 세련되면서도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이미지 어필.

각진 모양과 부드러운 곡선의 조화, 단색 처리로 도형화 된 글자에서 날렵함과 생동감이 느껴지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최대한 정사각형의 형태를 벗어나지 않도록 디자인하여 후에 따로 합치고 활용하기 쉬우며 이는 BEAM ME의 유연성을 의미 하기도 합니다.

2. BEAM의 E 에서 ME 의 E, BEAM ME 가 당신에게 전해주는 고사양 PC의 의미 전달.

BEAM 의 E와 ME 의 E가 하나되는 모양으로 BEAM ME의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전해준다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삼각형의 프리즘을 상징하는 나머지 문자들을 뒤로하고 E에서 E 로 나아가는 형상이, BEAM ME가 보내는 고사양 PC를 당신이 느껴봤으면 하는 우리의 서비스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3. 플렉시블 로고로 활용성 높은 로고.

단순하고 정사각형 형태로 이루어진 로고로 다양한 로고와 합작한 플렉시블 로고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BEAM ME가 다양한 게임 및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하나의 플랫폼을 의미함과 동시에

BEAM ME의 가능성이 무궁무진함을 의미합니다.

문명 VI 와 검은 사막 로고를 활용한 BEAM ME의 플렉시블 로고 예시


"멋진" BEAM ME의 새로운 로고

BEAM ME의 새로운 로고에도 반발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로고가 기존 로고보다 가독성이 떨어지는데,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인 BEAM ME를 알리기 위해서는

가독성이 높고 쉬운 로고를 제작하는것이 낫지 않을까?

기하학적인 로고는 어렵고 거부감이 들지 않을까?

하지만 우리의 디자이너는 가독성이 쉬운 로고보다 소비자에게 좀 더 어필할 수 있는,

더 호기심을 끌고 기억될 수 있는 로고가 더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로고는 꼭 읽힐 필요가 없고

사람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각인시키기만 하면 로고로서의 역할은 다한 것이라는 얘기였죠. 하지

만 빛의 파장을 의미했던 물결 이미지로 인해 로고의 직관성과 심플함이 떨어지고,

복잡하고 조잡해 보인다는 의견에 따라 물결 이미지만 수정하여 상징적 워드 마크로 탈바꿈하게 되었습니다.

확정된 새로운 로고 이미지


마치며

디자인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더 나은 디자인이 있을 것이고, 저희 BEAM ME는 최선의 디자인을 찾아 가는 과정에 있는 것 뿐이죠.

로고의 가독성을 높이는 것이 최선일 수도 있고, 그보다는 로고의 함의를 더해 상징성을 높이는 것이 최선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에서 저희는 우선 전적으로 디자이너의 말을 따르기로 결정했습니다.

물론 지속적인 토론을 거쳐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한다는 전제하에 말이죠.

후에 더 멋진 모습으로 찾아올테니 기대해 주세요, BEAM ME UP!

우리의 "멋진" 디자이너

"로고는 읽히는 것이 아니다."